본문 바로가기

난나영 이야기

화이자 가슴통증 부작용

화이자 1차 백신 후기와 화이자 가슴통증 부작용과 검사 종류, 검사 결과, 비용 등을 설명드릴게요~

혹시 이런 증상에 해당되시면 꼭 검사 받아보세요~~!!

 

화이자 가슴통증 부작용

 

21. 9. 11 토요일 오전 화이자 1차 백신 맞았어요

 

집 근처 5개 병원에 잔여백신 알림을 받고 있었는데

토요일 오전 10시 정도에 예약 신청했는데 

예약이 되더라고요

 

평소에는 그렇게 예약이 안되다가.. 그날따라 예약이 돼서

웬 떡이냐~~ 눈누~~ 하면서 

바로 백신을 맞으러 이비인후과로 출바알~~!

 

저같이 백신 맞으러 온 분들이 대기하고 있더라고요

 

평소에 저는 페니실린, 세파 항생제에 알레르기가 있어서 의사쌤이랑 충분한 상담을 했어요

 

알레르기가 없는 사람보다 알러지가 있으면 아무래도

부작용 확률이 좀 있을 수 있다고 그러더라고요

 

페니실린, 세파 계열 항생제를 먹으면 부작용으로 얼굴의 부기가 생기는데

호흡기 쪽 알레르기가 아니면 대부분은 백신 맞아도 괜찮다고 그러더라고요...

 

화장품, 음식 등으로 호흡기쪽 알러지가 있으면 접종을 안 해주신다고 해요

 

그리고

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시면 예방접종을 받으면 안 돼요!

* 아나필락시스: 호흡곤란, 얼굴의 부기, 눈 또는 입술/입안의 부종, 몸 전체의 발진, 빠른 심장 박동, 현기증, 쇼코 등의 증상을 돌발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 등

 

그렇게 상담 후 백신을 맞고 30분 동안 경과를 지켜봤어요

페니실린, 세파 항생제에 알레르기가 있는 케이스라 좀 더 오래 경과를 봤어요

 

화이자백신
혹시 몰라서 30분동안 심박수 측정해주셨어요

 

병원에서는 괜찮았는데

집에 와서 저녁부터 미열과 식은땀이 나기 시작했고

 

일요일 오전부터는 가슴통증이 생겼어요 

가슴통증, 압박감, 약간의 호흡 곤란? 심한 건 아니고

약간 불편한 정도?

 

월요일에도 같은 증세가 계속돼서 백신 맞은 병원에 내원하니까

상급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 할거 같다고 하더라고요

 

 

화이자 주의사항
이빈인후과에서 받은 안내문

 

꼭 자세히 읽어보세요

 

*예방접종 후 발생 가능한 이상반응

: 통증이나 부기, 발적, 발열, 피로감, 두통, 근육통, 메스꺼움,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

흔히 나타나는 반응이고 대부분 2~3일 이내 증상이 사라져요

 

*이런 이상반응 시에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해요!!

: 예방접종 후 아나필락시스 증세(호흡곤란, 얼굴의 부기, 눈 또는 입술/입안의 부종, 몸 전체의 발진, 빠른 심장 박동, 현기증, 쇼코 등의 증상을 돌발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)

: 심한 또는 2일 이상의 지속적인 두통, 구토를 동반한 시야 흐림

: 흉통, 숨 가쁨, 호흡 시 통증,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등

: 지속적인 복부 통증

: 접종부위가 아닌 곳에서 멍이나 출혈

: 급격한 팔, 다리 부종/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

: 실신 등

 

 

저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한 이상반응에 해당했고 

 

바로 혜민병원 심장내과를 방문했어요

 

화이자 가슴통증은 드물게 나타난다고 하네요

 

- 흉통, 압박감, 답답함, 두근거림 등의 증세가 나타나고

 

- 백신 접종 후 보통 4일 이내에 발생해요

 

- 여성보다 남성이 많이 나타나고

 

- 16세~30세 사이에서 다수의 사례가 있어요

 

- 그중 대부분은 95%는 경증이에요~

 

심장내과에 가면

심근염, 심낭염 해당여부 등을 검사해요~

 

화이자 가슴통증에 대한

검사 종류는 피검사, 심전도 검사 2가지를 했어요~

 

2가지 검사하는데 10분 내외로 빠르게 검사했어요

 

 

혹시 몰라서 다른 검사도 물어봤더니

위 2가지 검사로 충분한 결과를 알 수 있대요

 

검사 결과는 2시간이면 나와요~

 

비용은 32,500원 나왔고요~

 

저는 경증에 해당했고 결과는 다행히 아무 이상이 없었어요

사실 검사 전에도 특별히 걱정은 안 했어요

 

화이자 가슴통증 경증에 해당됐던 분들이 대부분 일주일에서 이주일 정도면

증상이 사라졌다는 글들을 많이 본 상태였거든요

 

걱정은 안 됐지만 검사를 안 하면 너무 찜찜하게

며칠을 보낼 거 같아서 검사를 받았어요

또 혹시 모르는 거니까 ㅠ

 

확실히 검사받고 나니깐 홀가분하고 

가슴통증이 덜 한 거 같기도 해요^^;;

 

몇 주 후면 화이자 2차 백신 맞아야 하는데

그래도 화이자 가슴통증을 겪은 터라...

사실 무섭네요

 

2차 맞을 때는 더 충분하게 상담하고 맞아야겠어요

 

이 글이 도움이 됐길 바랍니당

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^^